검색

안성시 김보라 시장, 농업인 격려차 영농 현장방문

벼 공동육묘 및 친환경농업 확대

- 작게+ 크게

인은정 기자
기사입력 2021-04-07

 

김보라 안성시장이 영농 현장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인은정 기자] 안성시 김보라 시장이 지난 6일 양성농협 공동육묘장 볍씨 파종 작업 현장 방문에 이어, 7일 고삼농협 공동육묘장 친환경농법 볍시 종자소독(냉수온탕침법) 실시 현장을 방문했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김보라 시장은 현장에서 농업인을 격려하며 금년도 풍년농사 및 친환경농업 확대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성시는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공동육묘 시설에 못자리용 상토 및 육묘상 처리제 등 농자재 공급을 완료하였으며, 농협에서는 11개 지역농협 공동육묘장을 활용해 각 5만~10만개의 모판을 공동육묘하여, 총 66만 7000개의 모판을 농가에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친환경 재배면적 확대를 위해 유기질비료 및 친환경 농자재를 확대 보급할 계획이며, 금년도 친환경 재배면적 150ha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재배면적을 280ha까지 확대하며, 친환경농법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코로나19 및 자연재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벼 공동육묘 및 친환경농업을 위해 고생하시는 농업인들을 응원한다”며 “농업인 여러분의 의견을 청취하여 농업경영비 절감 및 풍년농사를 이루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농업인 격려차 영농 현장방문,안성시 김보라 시장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체인지. All rights reserved.